전문가 시공사례

연화마을 쌍용 아파트 트렌디 클래식 스타일 32평 아파트

연화마을 쌍용 아파트 32평 아파트 인테리어

시공사례 정보

지역
경기도 부천시 옥산로 47 연화마을 쌍용아파트
주거형태
아파트
공간면적
32평
분야
리모델링
기간
21일
비용
4000~5000만원
가족유형
중고등자녀 가족
스타일
내추럴 | 모노톤 | 모던 | 클래식 | 화이트

시공 매장 정보

매장명
주식회사 한스
매장주소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영업시간
평일(월~금) : 오전8:30 ~ 오후6:00
주말(토~일) : 오전8:30 ~ 오후6:00
휴무안내
매장별 영업시간은 상이합니다.
연락처
032.324.1872
작성자
박희수 RD
시공매장으로바로가기

CHECK POINT

은은한 간접등으로 부드러운 거실 분위기 완성
큐브형 중문으로 집안에 유입되는 미세먼지 안녕!

이런 집이에요

차분하고 깔끔한 고객님의 성향에 맞추어 '트렌디 클래식' 32평 부천 연화마을 쌍용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하겠습니다.
차분한 모던과 고급스러운 클래식을 믹스 매치한 '트렌디 클래식'스타일,
현대적이고 깔끔한 콘셉트로 고객의 취향에 맞는 트렌디한 인테리어를 적용하여 집을 꾸몄습니다.
클래식한 인테리어는 자칫 올드하고 무겁게 느껴질 수 있지만,
모던한 분위기에 클래식한 디테일을 더해 현대적이면서 우아한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이렇게 달라졌어요




부천 연화마을 쌍용아파트는 군데군데 오래된 흔적이 남아있던 낡은 거실 장판을 뜯어내고 내추럴 톤에 한샘 강마루로 시공하였습니다.
천장 기본 조명을 한샘 LED 조명, 스마트 트리플 바꿔 시공한 뒤, 양옆에 매립형 전등으로 트렌디함과 따뜻함을 더해주었습니다.




기존 거실 인테리어는 오래된 집인 탓에 노란색, 체리색 도어 몰딩 그리고 알록달록한 주방 싱크대가 어수선하게 섞여 있어
고객님이 원하는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와는 거의 거리가 멀어 보이는 현장이었습니다.
그래서 낡은 자재를 전부 교체하고 전체적으로 그레이 톤으로 적용된 모던 스타일의 거실 인테리어를 선택하였습니다.
모던한 분위기의 잘 어울리는 연그레이 톤의 실크벽지와 그레이의 아트월을 적용하였습니다.
아트월에는 은은한 간접조명을 시공하여 거실을 모던하게 꾸몄습니다.




베란다로 이어지는 문은 냉기를 막아주고, 온기를 잡아주는 터닝 도어로 단열효과를 높였습니다.
거실을 확장 시 베란다와 통하는 문이나 주방에서 뒷베란다로 통하는 문 같은 경우 바깥공기와 맞닿는 공간이기 때문에
터닝 도어를 설치하여 실내를 따뜻하고 조용하게 지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현관과 거실공간을 분리하기 위해 파티션을 설치하면서 중문도 같이 설치하였습니다.
현관문과 중문 파티션을 동일한 컬러를 사용하여 통일감을 주었습니다.
3연동 중문으로 단열 및 미세먼지 방지한 건강한 현관을 만들었습니다.
유리는 혹시라도 파손 시 파편 튈 염려를 줄이기 위해 망입유리로 시공하여 효율성, 디자인 두 마리 효과를 잡았습니다.




거실부터 길게 이어지는 구조로 되어있는 주방에 내추럴한 느낌의 타일로 통일되게 꾸몄습니다.
부천 연화마을 쌍용아파트는 거실에서 길게 이어지는 주방구조로,
주방 들어가기 전 다이닝 공간에는 화이트 다이닝 포인트 조명 한샘 오페라 펜던트 조명을 설치하였습니다.





주방은 화이트 컬러의 한샘 로엔 화이트를 선택하였습니다.
로엔 화이트의 핵심은 클래식한 도어디자인에 로즈 골드의 손잡인데요.
한샘만의 리본 형태의 손잡이는 세련되면서 아기자기하며 가구 전체를 볼 때면 모던하지만,
주방에 들어가면 사랑스러운 느낌이 나도록 포인트를 줍니다.
주방은 깔끔하게 화이트 장로 통일하고 중간에 로엔 화이트만에 얼음 유리를 포인트로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렇게 로맨틱한 스타일로 주방을 구현한 32평 아파트 주방 인테리어 공간이 완성하였습니다.





옷을 좋아하는 고객님의 성향에 맞게 공간 대비 옷을 효율적이게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드레스룸을 꾸며드렸습니다.
짜임새 있는 공간 분할 활용이 돋보이는 드레스룸 꾸미기로 옷가지나 가방, 귀걸이 같은 액세서리부터 옷을 공간 활용도 있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한샘 디자이너, 고급스럽고 견고한 드레스룸 시공후기
https://blog.naver.com/ionwisdom/221521591048




작은 공간도 효율적이게 보관하기 위하여 슬라이딩 도어를 선택하여 드레스룸을 꾸몄습니다.
기존에 창고장으로 되어있던 부분을 깔끔하게 정리하여 도어를 인테리어 필름으로 리폼하여 새롭게 꾸몄습니다.




방문은 모두 그레이 컬러로 맞추어 공간을 통일감 있게 하였습니다.
들어가는 입구까지 신경 써서 설계하여 고객님이 더욱 아늑하게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드레스룸 같은 경우에는 오픈된 공간이기 때문에 따로 이불을 보관하기는 어중간합니다.
이불을 따로 보관하고 안방에서 편하게 편하게 옷을 갈아입을 수 있게 벽처럼 붙박이장을 설치하였습니다.
한샘 붙박이장 사피아노는 이탈리아 명품 사피아노 질감을 그대로 재현하여 고급스러움을 살린 붙박이장입니다.
중앙은 세련된 패턴이 적용된 브론즈 컬러의 거울 소재가 돋보이며, 공간을 더욱 아늑하게 연출하였습니다.
사용 제품│한샘 붙박이장 사피아노 12자




심플한 디자인과 모던한 스타일로 한샘 붙박이장 중에 인기 많은 모델입니다.
부족한 침실 공간의 활용을 위해 화장대와 연결 설계된 붙박이장 모습입니다.
깔끔해 보이는 그레이 무광 도어가 눈을 편안하게 그리고 정리 정돈되어 보이게 공간을 연출합니다.
바쁜 일상을 보낸 고객님이 가장 편안한 공간을 선사합니다.
사용 제품│6자 맞춤 붙박이장




부천 연화마을 쌍용 32평 아파트는 공용욕실과 부부욕실이 나눠져 있는데요.
공용욕실에는 모던한 타입을 적용하여 깔끔하고 세련된 욕실을 연출하였습니다.
모두 한샘 바스로 아파트 욕실을 리모델링하여 깨끗하고 질감이 살아있는 휴판넬 벽체와 미끄럽지 않은 휴플로어를 설치하여
집 전체의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고, 넓어 보이는 욕실을 만들었습니다.




가족 모두가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욕실을 만들기 위해서 욕조를 과감히 없앴습니다.
욕실 바닥은 슬리퍼를 신지 않아도 차갑지 않고, 물 빠짐이 좋아 언제나 보송보송거리는 욕실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면대와 샤워 부분을 나눈 파티션으로 분리해 바쁜 아침에 준비가 더 편리해지도록 하고,
모던한 형태의 블랙 수납장과 블랙 프레임 타원형 거울 등 곳곳에 블랙으로 포인트를 주어 설치하여 시크한 분위기로 연출하였습니다.




시크한 분위기의 공용욕실과 다르게, 부부가 사용할 부부욕실에는 따뜻한 느낌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내추럴 컬러와도 잘 어울리는 테라조 휴판넬과 그와 잘 어울리는 모카 휴플로어를 사용하였습니다.
곳곳에 우드 계열의 장으로 장식하여 공간을 꾸며 아늑한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오픈되어있는 우드 욕실장은 화분이나 디퓨저를 활용하여 장식해 보세요. 더욱 욕실을 아늑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욕실 역시 이제는 단순히 기능을 떠나 저마다의 색깔로 편안히 휴식하는 공간으로 되어야 생각합니다.
때로는 마음이 푸근해지는 다락방처럼 때로는 근사한 갤러리처럼 욕실에도 이렇게 새로운 색의 입혀 보는 것은 어떤가요?




현관이 오픈된 공간에 구애받지 않도록 설치된 한샘 3연동 중문입니다.
연화 쌍용 아파트 구조상 현관이 거실 인테리어 연장선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심플한 그레이 컬러로 설치하였습니다.
중문을 설치하기 전, 이어진 현관과 거실공간을 분리해주는 작업을 위해 파티션 작업을 우선했는데요.
파티션 하부를 제외하고 모두 유리 도어로 시공하여 안 밖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작업하였습니다.
너무 투명한 유리는 사공의 우려도 있고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어 은은하게 무늬가 드러나는 망입유리로 시공하였습니다.
모던한 파티션 중문이 집안에서 보기에 큐브형으로 보이기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도 톡톡히 볼 수 있게죠?
사용 제품│한샘 고급형 중문과 파티션 그레이



연화마을 쌍용 아파트 트렌디 클래식 스타일 32평 아파트 한샘하우징
https://blog.naver.com/ionwisdom/221630195877

조회 28,495 좋아요 16 공유 0

댓글 ()

댓글은 100자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0/20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