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정구 구서롯데캐슬골드1단지 24평 인테리어
시공 현장 정보
- 공간
- 집 전체
- 스타일
- 모던
- 예산
- 가족유형
- 상세주소
- 부산광역시 금정구
- 평형대
- 81m2(24평형)
매일 바쁘게 흘러가는 도시의 삶에서 집은 나만의 룰이 오롯이 적용되는 공간, 더 이상 타인의 눈치를 보지 않고 내 멋대로 지내도 되는 곳이죠. 싱글 라이프의 가장 큰 장점은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으며 온전히 제 방식대로 생활하며 살 수 있는 게 아닐까요?
오늘 소개 드리는 아파트 인테리어는 부산 금정구 구서롯데캐슬골드1단지 입니다. 이번 현장은 온전히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클라이언트로, N년 차 프로 자취러이자 각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며 즐길 수 있을지 이미 계획을 세워두셨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평면도 BEFORE / AFTER
PROJECT INFO
PROJECT. 금정구 구서롯데캐슬골드 1단지
LOCATION. 부산 금정구 금강로 502
AREA. 24평
TYPE. 아파트
LIVING ROOM
거실
화이트 실크벽지와 내추럴한 질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강마루의 조합으로 완성한 거실입니다. 천장 몰딩과 걸레받이는 최소한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간결함과 함께 공간의 본질을 그대로 살리는 방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한샘 강마루 7.5 스타일 그레이 오크
거실 발코니는 같은 바닥재를 사용하여 발코니창을 활짝 열었을 때 공간을 확장한 것 같은 효과를 준다.
마이너스 천장 몰딩으로 선명한 라인을 살려 모던함을 연출하였습니다. 소품이나 액자로 포인트를 주는 것을 선호하신다는 클라이언트의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충족시키기 위해 새하얀 거실 벽면에 다운라이트 빛을 주어 갤러리에 온듯한 고급스러운 무드를 주었습니다.
기존 두꺼운 천장 몰딩을 제거하고 일자로 평평하게 완성한 천장
KITCHEN
주방
거실에서 바로 보이는 LDK 구조의 주방
구서롯데캐슬골드1단지 주방 인테리어는 전체적인 공간과 이질감 없이 어우러지는 화이트 주방으로 완성했습니다.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군더더기 없는 주방으로 어느 손님에게 소개해도 당당하죠.
기존 평범한 ㄱ자 주방에서 아일랜드 식탁 겸 가전 소물장을 ㄷ자 주방으로 설계하여 주방 소기기를 손이 쉽게 닿는 위치에 둘 수 있으며, 평소에 눈에 보이지 않도록 하여 늘 정돈된 형태의 주방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3단 서랍
주방 발코니 보조 주방과 냉장고장 설계
MAIN ROOM
안방
온전한 휴식을 위한 침실 인테리어는 편안한 마음이 들 수 있도록 과하지 않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혼자 지내는 싱글 라이프 생활로, 남는 공간이 많기 때문에 붙박이장은 따로 두지 않고 침실을 넓게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거실 발코니와 안방 발코니가 이어지는 모습
화단 대신 수납의 용도로 활용하기도 하고, 가끔 평상처럼 걸터앉아 바깥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클라이언트의 말에 구서롯데캐슬골드1단지 베란다 화단은 철거하지 않고 그대로 살리는 방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따뜻한 무드의 베이지 타일로 완성한 안방 화장실
DRESS ROOM
드레스룸
안방 앞방은 드레스룸으로 활용하기 위해 한쪽 벽면을 붙박이장으로 길게 설계했습니다. 발코니가 확장된 형태의 드레스룸은 내력벽이 툭 튀어나오지 않고 붙박이장과 일자 형태로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플랫그레이 도어와 공간 활용을 위한 실버미러 도어의 조합
한샘 슈퍼 도어 s212, 붙박이장 도어 색상과 깔맞춤하여 소소한 포인트를 주었다.
ROOM 1
방 1
현관을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입구 앞방은 평소에는 취미생활을 위한 멀티룸으로 활용하다가 집에 손님을 초대했을 때는 손님방으로 활용을 할 수 있는 방으로 쓸 예정입니다. 드레스룸과 마찬가지로 발코니 확장이 진행되어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붙박이장 도어 : 플랫 화이트
발코니 확장 후 내력벽 안으로 취미 용품이나 집에 초대한 손님의 옷 등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붙박이장을 설계했습니다.
ENTRANCE
현관
혼자 거주하는 공간은 프라이버시 침해에 예민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 클라이언트 또한 인테리어 공사가 끝나자마자 한 일이 각 방마다 커튼을 달아 밖에서 안이 보이지 않도록 하는 일이었고, 다른 일보다 프라이버시 침해가 제일 싫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현관은 안이 훤히 보이지 않는 불투명 유리를 제안 드렸습니다.
다크 그레이 현관 타일과 그레이 중문으로 완성한 도시적인 무드의 현관 인테리어
클라이언트는 평소 차분한 그레이 색상을 좋아하지만 공간이 어두워지는 것은 싫어한다고 하셨습니다. 현관 신발장 도어까지 그레이 색상으로 하면 집의 첫인상이 어두워질 것 같다고 염려하여 신발장 도어는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화이트 색상으로 제안 드렸습니다.
타인에게 방해받지 않고 온전히 자신만을 위한 공간인 싱글 라이프의 집,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는 클라이언트의 다양한 요구 사항과 인테리어 전문가의 견해를 조합하여 함께 완성한 구서롯데캐슬골드1단지 아파트 인테리어 소개 드렸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믿고 기다려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개성 있는 공간을 다채롭게 채워나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