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꾸밈 사례

다섯 식구가 사는 30평대 해피하우스

집꾸밈 사례 정보

평형대
104m2(31평형)
추천 가족유형
초등자녀 가족
스타일
내추럴
분야
가구 | 리모델링 | 부엌 | 빌트인수납 | 욕실
공간정보
경기도 남양주시 덕소로 270(도곡리 한강우성아파트 104㎡)

매장 정보

매장명
하남스타필드점
매장주소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영업시간
평일(월~금) : 오전10:00 ~ 오후10:00
주말(토~일) : 오전10:00 ~ 오후10:00
휴무안내
연중무휴
연락처
031.8072.8955
작성자
오금영 SC
매장으로바로가기
진짜 집에 온 것처럼 VR을 확인해보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동작이 불안정하오니,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의 다른 브라우저(크롬 등)를 사용 권장드립니다.

CHECK POINT

스터디 공간이자 대화 공간인 거실
수납력을 갖춘 부부침실
쌍둥이 자매를 위한 자녀 방

이런 집이에요

방 세 개와 욕실 두 개가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2BAY 구조의 31평형 아파트 입니다.







이렇게 제안합니다

이제 막 초등학교에 입학한 사랑스럽고 호기심 많은 딸과 네 살배기 쌍둥이와 함께 다섯 식구가 사는 집이에요. 거실은 다 같이 공부를 하거나 대화하는 공간으로 꾸며 보았습니다.






# 함께 공부하고 대화하는 거실

발코니 바닥 시공과 폴딩도어 설치로 개방감 있게 넓어진 거실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 딸과 네 살배기 쌍둥이를 위해 함께 공부하고 서로 대화 나누는 거실로 만들었어요. 특히 초등생 딸의 학습분위기를 위하여 TV를 과감히 없앴답니다.





다섯 식구가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거실 중앙에 테이블을 배치했어요. 네 살배기 쌍둥이들은 색칠공부나 연산놀이를 하고 초등생 딸 아이는 숙제를 하는 공간이에요. 숙제를 하다가 모르는 것이 생기면 엄마 아빠에게 질문하면서 함께 공부하는 공간입니다.





거실 한 쪽 벽면에는 아이들의 책을 모두 수납할 수 있는 책장을 준비했어요. 한 쪽에는 도어가 달려 있어서 지저분하거나 자잘한 물건들을 쏙 숨겨 수납할 수 있어요.





엄마 아빠가 편히 쉴 수 있는 소파도 준비했습니다. 아이들끼리 공부하거나 놀고 있을 때 편안하게 기대 누워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때로는 엄마 아빠의 대화 공간이 되기도 한답니다.






# 아일랜드로 더 효율적인 주방

화이트 컬러의 상하부장으로 깔끔함이 돋보이는 주방이에요. 기존의 ㄱ자형 구조에 아일랜드 조리대를 추가하여 수납공간과 조리공간을 넓혔어요.





다섯 식구가 이용하기에 충분한 크기의 식탁도 준비했어요.






# 수납력을 갖춘 부부침실


헤이즐넛 컬러의 침대와 벤치가 준비 된 부부침실입니다. 모던한 인테리어에 통일감 있는 디자인이라서 마치 호텔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에요. 침대 벤치밑에는 수납공간도 따로 숨어 있답니다.





드레스룸이 따로 없는 집이기 때문에, 부부침실 한 쪽 벽면은 붙박이장으로 꽉 채웠어요.





화장대는 확장형 데스크로 사용할 수 있는 유로 602 제품으로 배치했어요. 화장대는 물론, 미니 책상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똑똑한 화장대예요.





부부욕실은 공간이 협소한 편이여서 샤워기가 없는 파우더 룸형으로 시공했어요. 간단히 외출준비를 하기에는 손색이 없는 욕실이랍니다.






# 초등생 딸을 위한 공간

초등학생 딸 아이 방에는

딱 필요한 가구들로만 채워, 정돈된 공간으로

완성했어요.




아직 한 곳에 오래 앉아 학습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가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매직데스크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학습활동에 맞추어 상판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성 책상이에요.





아이가 스스로 옷을 정리 정돈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옷장과 수납행거도 준비했어요. 옷장 높은 곳에 손이 닿지 않아도 엄마 아빠가 수납행거에 미리 옷을 준비해주면 아침에 혼자 옷을 챙겨 입을 수 있고 귀가 후에도 혼자 척척 걸어 둘 수 있어요.






# 쌍둥이자매를 위한 방


네 살 쌍둥이 자매가 함께 놀고 자는 공간이에요. 두 개의 침대를 나란히 붙여 패밀리 침대로 만들었어요. 아직 보살핌이 필요한 만큼, 잠들 때까지 엄마가 함께 누워 있기에도 충분한 사이즈예요.





두 자매의 장난감과 교구들을 모두 수납할 수 있도록 수납장을 배치했어요. 쌍둥이 자매의 손이 닿는 높이라서 스스로 물건을 꺼낼 수도 있고, 정리할 수도 있답니다. 특히 왼쪽의 샘키즈 수납장은 바스켓을 통째로 꺼낼 수 있어서 편하게 물건을 정리할 수 있어요.






# 반짝이는 내추럴 스타일 욕실

내추럴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금가루를 뿌린 것 같은 반짝임을 더한 공용욕실입니다. 욕조까지 함께 시공해서 아이들 목욕이 쉬워졌어요. 아이들이 목욕 중에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나 샤워용품들은 세면대 하부장에 얼마든지 수납할 수 있어요.






#편리하고 실용적인 현관


터치 질감이 살아있는 매트한 도어가 달린 벤치형 현관장을 시공했어요. 아직 어린 세 아이가 앉아서 신발을 신고 벗기에 편리하고 실용적인 현관이에요. 게다가 거울 덕분에 현관이 더 넓어 보인답니다.





부드러운 베이지 컬러의 중문을 설치해서 외부의 오염원이나 소음을 방지하고 사생활도 보호했어요.



-



사랑스러운 초등생 딸과 네 살배기 쌍둥이 자매와 함께 다섯 식구가 사는 행복한 집이었습니다. 이 집에서 지금처럼 우애 좋고 가족애 넘치는 모습으로 오랫동안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조회 794 좋아요 1

댓글 ()

댓글은 100자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0/200)

더보기